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강릉

강릉 진고개, 정말 맛있는 한우를 참숯에 구워 먹고 싶은 날

by 킹객관 2020. 4. 23.

이번에는 강릉 한우 맛집 "진고개참나무숯불갈비" 를 소개하겠습니다. 보통 강릉 사람들은 줄여서 '강릉 진고개' 라 합니다 ㅎㅎ 

 

강릉에는 은근히 한우 전문점이 많습니다. 제가 예전에 살던 고향은 한우 전문점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었는데요 ㅎㅎ  아마 가까이에 우리나라에서 한우! 하면 생각나는 곳인 횡성이 있어서 그런가라는 생각도 드네요. 그 중에서도 강릉 10년차인 제가 맛있는 소고기 먹고 기분 전환 하고 싶다 하면 들르는 곳 중 하나가 바로 여기입니다^^

위치는 위와 같습니다. 포남동이라는 곳에 있는데요. 대중 교통 접근성만 따진다면 관광객분들이 엄청 쉽게 찾아가실 수 있는 곳은 아니지만, 강릉역에서 택시타면 10분도 안 걸리지 않을 거에요.

가게 앞에 주차할 수 있습니다. 항상 생각보다는 주차할 공간이 있을 때가 많습니다. 아마 관광객 맛집이기보다는 현지인 맛집이라 그냥 걸어서 가시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 것 같아요. 

음식 사진만 소개 후 바로 리뷰하겠습니다.

 

고기 때깔이 딱 보아도 좋지 않나요?

여기서는 고기 메뉴는 딱 하나 밖에 없습니다. 소고기모둠구이 200g 35000원이요 ㅎㅎ 고기 종류는 안창, 살치, 치마, 토시살이 나온다고 하네요. 저는 한 5번 정도는 가보았는데 조금씩 나오는 고기 종류가 다르기는 합니다. 

바로 리뷰 가겠습니다. 

 

* 평가

소고기모듬구이 

: 고기 질이 매우 높다. 부드러우면서 쫄깃함. 육향이 진하고 좋은 참숯이 그 향을 배로 만든다. 

평점: 4.7/5.0

 

* 총평

: 맛으로만 따지면 진짜 비싼 한우집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다. 오히려 여기가 더 맛있다고 느껴질 때가 많다. 어떻게 이렇게 맛있는 고기를 가지고 오는지.. 짜글이라는 감자조림도 있는데 밥도둑이니 드시는 것을 추천한다. 하나 아쉬운 것은 인테리어가 너무 올드하다는 것 정도? 그리고 생각보다 바쁘게 돌아가고, 직원들 응대는 평균 정도 밖에 안되는 것 같다. 

평점: 4.4/5.0

 

강릉 오셔서 현지인 가는 맛 좋고 가격 적절한 한우집 원하신다면, '강릉 진고개'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