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강릉

교촌 신화치킨 솔직 후기, 레드 vs 신화치킨 맛 비교 (강릉 택지 교동점)

by 킹객관 2020. 5. 6.

안녕하세요. 킹객관입니다.

최근 교촌치킨에서 신메뉴가 나왔는데요.

바로 '신화치킨' 입니다. 

홈페이지에서는, 스크래치 쿠폰 증정이벤트가 재고 소진시 까지 이루어진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번 강릉 택지 교동점에서는 소진 되었는지 주문하시더라도 쿠폰은 제공해주지 않는 것 같아요 ^^

 

저는 교촌치킨 강릉 1호점에서 배달 시켜 먹었습니다.

교촌 신화치킨 솔직 후기 들어갑니다.

기대가 됩니다. 맵싸한 향이 살짝 나네용~

평범한 구성입니다.

저는 신화치킨 18000원, 배달팁 2000원 총 20000원을 지불하였습니다. 

저 밀봉씰은 최근 들어 적용된 것 같은데 믿음이 갑니다. 

개봉샷입니다. 

저는 콤보를 좋아하는데 와이프는 오리지날을 더 좋아해서 이번에는 오리지날로 주문하였네요.

가까이서 보면 후추 같은 것이 곳곳에 뿌려져 있고, 소스 자체는 레드보다는 조금 더 두터운 느낌이 듭니다.

레드의 경우 약간 더 소스가 더 얇게 발리는데 신화 치킨은 조금 더 두껍게 발려집니다. 

하늘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맥주가 빠지면 섭하쥬?

근접샷입니다. 

교촌 육질이 몇 년전보다 좋아졌다는 생각이 드는데 이거는 그냥 제 느낌일까요? 예전보다 닭뼈 색도 더 하얗고 살도 더 부드러운 느낌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교촌 시켜먹는 빈도가 예전보다 늘었어요 ㅎㅎ 

바로 리뷰 들어갈게유~


* 맛 평가

 

교촌 신화치킨

: 일단 튀김옷부터 말씀드릴게요. 일반적인 메뉴 (교촌 오리지날, 레드, 허니콤보) 보다 더 바삭한 감이 부족하고 촉촉해져 있다는 느낌이에요. 좀 좋게 말하면 촉촉함이지만, 나쁘게 말하자면 눅눅하다는 느낌입니다. 속살은 상당히 뜨거웠는데 이런 느낌인 것이라면 배달이 늦게 온 것 때문이 아니라 이 치킨이 가지고 있는 특성 때문인 것 같아요. 그리고 소스가 튀김옷에 잘 배어 있다는 느낌이 들어요. 나머지 메뉴들은 튀김옷의 겉에 잘 묻어 있다는 느낌인 반면에요. 

치킨살은 아주 양호합니다. 제 느낌에 교촌의 경우 소스 맛 자체가 충분히 짭잘하기 때문에 닭고기의 염지는 그렇게 많이 하지 않는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소스와의 밸런스가 좋은 것 같아요.

대망의 소스 평가입니다. 소스는 광고대로 매콤합니다. 얼얼하다는 표현이 조금 더 잘 맞을 것 같은데요. 매콤함의 경우 초반부터 공격이 들어올 때가 있고, 후반에 강하게 들어올 때가 있는데 이 제품은 후반에 많이 들어옵니다. 적당한 짭잘함과, 바베큐향, 그리고 후반에 들어오는 얼얼함이 돋보이네요. 처음에 광고를 보았을 때는 약간 중국스러운 맛이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오히려 약간 미국 스러운 맛입니다. 물론 맵기는 더 맵구요. 교촌 레드보다 조금 더 매운 느낌이고, 바베큐 향 같은 불향이 많이 납니다. 레드의 경우 딱 적절한 고추 양념 맛인데 신화치킨은 조금 더 인위적인 맛이네요.


맛 외적인 부분을 고려 했을 때 레드와 신화치킨의 특징 차이는 크게 2가지 입니다.

1) 레드는 끝까지 먹어도 그 맛을 느낄 수 있지만, 신화치킨은 후반부에 얼얼함이 계속되어 혀 감각이 줄어들기 때문에 어느 순간이 지나면 처음 느꼈던 맛을 느끼기가 어렵다.

2) 그 다음날 배가 신화치킨은 좀 아프다.

 

평점: 3.9/5.0 

 

총평

 

:  나는 얼얼한 치킨을 먹으면서 스트레스를 풀고 싶다. 하지만 BBQ 같이 좀 느끼한 치킨류보다는 교촌치킨 처럼 담백한 치킨류를 원한다고 하시는 분들은 만족하실 거에요. 특히 바베큐 향 덕후들에게는 아주 만족스러운 선택입니다.

하지만! 제가 다시 교촌치킨을 시킬 때에는 오리지날 반 레드 반 or 허니레드콤보를 시킬 듯 해요 ^^

 

평점: 3.9/5.0

 

리뷰 참고하셔서 신상메뉴인 교촌 신화치킨과 맥주 한 잔으로 오늘 하루 마무리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