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드롱기 아이코나 캐피탈 시드니 화이트 KBOC1200J-W

by 킹객관 2020. 4. 27.

다들 집에 커피 포트 하나는 있으실 거예요. 저라고 해서 예외는 아니지요~ 이번에는 '드롱기 아이코나 캐피탈 시드니 화이트' 리뷰를 진행해볼게요~ 

저는 사실 작년 말에 결혼을 했는데요~ 신혼집을 구하고 들어가서 살다 보니 계속 계속 살게 생기더라고요. 아마 결혼하신 분들은 공감하실 거예요 ㅋㅋ

커다란 거, 예를 들자면 티비, 냉장고, 에어컨 이런 거는 한 번에 생각해서 준비 딱! 해놓고 들어가지만, 자잘한 주방용품, 생활 용품들은 살다가 불편하면 하나씩 사게 되는 것 같습니다. 

커피 포트는 바로 필요하다기보다는 어떨 때 뜨거운 물을 필요로 할 때 있지 않습니까? ㅎㅎ 믹스커피 먹고 싶다던지, 매실차 타 먹고싶다던지 그럴 때 없으면 직접 냄비나, 주전자에 물 끓여서 담아 먹는 게 은근히귀찮아요 ㅎㅎ

저도 그러다 보니 커피 포트를 구매했습니다 ㅎㅎ 사실 자취할 때는 뭐 인터넷 최저가, 제일 싼 거 그냥 구매만 하면 되는데 신혼집을 꾸미는 입장에서는 그냥 아무거나 들여놓기보다는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조금 더 이쁜 것, 세련된 것을 구매하게 되는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에도 고민을 했던 게 집 주방에 잘 어울리는 이쁜 커피포트를 찾고 싶었어요. 수납해 놓는 제품들이면 사실 그렇게 신경이 안 쓰일 텐데 보통 주방에 커피포트는 항상 나와있잖아요? 그러다 보니 조금만 안 어울리는 것을 가져다 놓으면 밸런스가 무너진다는 느낌??

제가 예민한 남자라 그런가..ㅎㅎ 여하튼! 각설하고 제품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제가 우선 고민을 했던 것은

1) 드롱기 빈티지 라인

2) 드롱기 캐피탈 런던블루 or 시드니화이트 

3) 기타 메탈 커피포트였습니다. 

 

제가 드롱기 (DeLonghi) 전기 주전자 아이코나 캐피털 시드니 화이트를 구매한 이유는 다른 성능적인 부분보다도 디자인이었어요. 빈티지는 조금 더 따뜻한 느낌이 나고, 원목 느낌의 분위기가 잘 어우러지는 주방이라면 더 잘 맞겠지만, 저희 집은 그렇지는 않았거든요. 새 집 느낌? 뭔가 그냥 최근에 만들어진 집? 그리고 주방은 좀 밝고요. 그래서 빈티지 여러 색상들보다는 좀 도회적인 아이코나 캐피털 느낌이 낫다고 생각했었고, 밝은 주방에 런던블루 같은 짙은 색이 들어가면 밸런스가 깨질 것 같아서 시드니 화이트로 결정했어요.

메탈 커피 포트도 저희 집이랑 안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이었습니다. 

박스입니다. 

 

박스 사진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습니다. 보통 커피 포트는 좀 용량 큰 것으로 사는 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 이 제품은 1.7리터입니다. 

 

 

정면 사진

 

정면입니다. 표면이 빈티지스러운 느낌보다는 좀 도시적인 느낌이 듭니다. 저희 집 색에는 잘 묻어 듭니다. 위 뚜껑과, 아래 충전 부위의 플라스틱은 엄청 고급스럽지는 않습니다. 

 

후면 사진

 

뒤에 가열할 수 있는 스위치가 있고, 물 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내부 사진

 

안에서는 최대 용량을 표시해 놓은 부분이 있는데 이는 마음에 드네요 ^^ 

 

 

* 성능 평가

 

: 제품의 성능은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커피 포트가 다 비슷할 거라 생각 듭니다 ^^ 체감 상으로는 조금 빨리 끓는다는 느낌은 드네요. 좀 아쉬운 것은 위 뚜껑을 여닫을 때 너무 뻑뻑하다는 것입니다. 마감을 그만큼 견고하게 했다는 뜻일 수도 있겠지만요. 그리고 여닫을 때 쇠 마찰음이 조금 납니다.

평점: 4.0/5.0 

 

* 총평

: 커피 포트는 성능만 보자면 사실 모든 제품이 도긴개긴일 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봤을 때는 드롱기 제품들보다 이쁜 제품은 거의 못 본 것 같아요. 위아래 회색 플라스틱 느낌은 조금 아쉽습니다. 제니퍼룸 제품들도 가격이 저렴하면서 디자인이 좋다고 하지만 브랜드 밸류 면에서는 드롱기 제품이 조금 더 나은 것 같아요. 현재 네이버 검색 시 최저가 13만원 정도 나오는데 그 정도 돈 주고 사기에는 가성비는 많이 떨어지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평점: 3.0/5.0 

 

 

 커피 포트도 하나의 인테리어로 생각하시고 이쁜 제품으로 우리 집을 꾸미고 싶으시다면 드롱기 아이코나 캐피탈 시드니 화이트 어떠세요? ^^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얼마든지 질문 주세요! 

   

 

 

   

댓글